[장사통 아카데미] 제1회 국내외 유망외식창업아이템 확보세미나

by rgm posted Apr 17, 2017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ESC닫기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
Extra Form

 

장사통아카데미1.jpg

외식전문컨설팅기업 ‘㈜알지엠컨설팅’과 네이버카페 외식인의 모임 ‘장사통’은 예비창업자, 외식경영자 및 업체 관련자를 위한 세미나를 열었다.

​네이버카페 장사통은 지난 15일 알지엠푸드아카데미에서 22명의 예비창업자, 외식경영자 및 업체 관련자를 대상으로 2명의 강사를 모시고 ‘국내외 유망외식창업아이템 확보세미나’를 진행했다고 밝혔다. 강사로 나선 ㈜알지엠컨설팅 강태봉 대표는 ‘일본 성공외식창업아이템 벤치마킹’이라는 테마로 강의를 했다. 그는 경제, 인구구조 및 사회구조변화가 일본을 따라가고 있어 일본을 알면 성공적인 창업 그리고 지속성장이 가능함을 역설했다.

 

 

장사통아카데미4.jpg

30여년 일본외식업 전문가답게 그는 일본의 외식업계 동향과 트랜드, 성공점포 및 기업의 특징 그리고 한국에 가져올만한 5개 브랜드를 자세히 설명해주었다. 5개 브랜드는 철판스테이크 <페퍼런치>, 반찬 및 도시락 <키친오리진>, 돼지고기 코치구이이자카야 <쿠시야요코쵸>, 소고기 드라이에이징구이점 <고마츠야> 그리고 초밥배달전문점 <긴노사라>다.

 

2번째 강사인 ‘주)웰빙을 만드는 사람들’ 명정길 대표는 업계에서 자수성가한 기업가로 소문난 경영자이다. 무일푼으로 시작해 2017년 현재 ‘뽕뜨락피자’와 ‘요치킨’ 300여개 점포를 일구어 낸 기초가 튼튼한 업계의 강자다.

 

 

 

 

장사통아카데미6.jpg

명정길 대표는 조리사활동 등 외식업 밑바닥 생활부터 기초를 닦아오면서 경영일선에 뛰어들었다. 실무경험이 탄탄한 그였지만 많은 실패가 뒤따랐다 한다. “경영이 그만큼 어렵습니다.”라고 그는 힘주어 말한다. 그럼에도 “음식장사는 진정성을 갖고 고객을 대하면 어려운 국면도 극복하고 성공할 수 있습니다.”라고 말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.

 

장사통아카데미5.jpg

주)알지엠컨설팅과 네이버카페 장사통 관계자는 5월 20일 제 2회 국내외 유망창업아이템 확보세미나를 준비중이라 한다. 2회 때는 일본 외식성공기업가이자 한일외식문화교류협회 회장을 역임한 주)SRC 회장과 국내 김밥으로 업계를 평정한 주)김가네 박은희 창업주를 모시고 성공체험과 노하우를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.


Articles

1 2 3 4