□ 목 적
금번 40회를 맞이한 FOODEX JAPAN / 국제식품음료전은 일본이 자랑하는 세계적인 식품.음료의 전문 전시회로 ‘食’의 새로운 가치를 제안하는 장으로 통합니다.
1)식품 및 식문화에 대한 최신 정보 습득
2)외식업계의 새로운 트랜드 체험
3)불황극복의 지혜 청취
4)다 점포, 다 업종의 성공적인 전개조건의 공부
5)신규창업을 위한 아이템, 상품, 디자인, 컨셉 벤치마킹 시간
- FOODEX JAPAN 2015 <제 40회 국제 식품.음료 전시회> 참관
- 강연 : ㈜미즈호노 바바 대표이사의 다 브랜드 다 점포 전개 성공전략 <함대식 경영기법>
- 벤치마킹 : 1) 일본 외식트랜드 제대로 읽고 접목하기(아이템, 컨셉, 디자인 등)
- 동경역 주변 다이바루백화점, JP타워, 도키야, 오아조, 마루빌딩
- 일본 최대 최신오픈 유통업체 [이온자스코]
2) 최신 인기 아이템
- 이탈리안 창작요리와 크라프트 맥주전문점 [크라프트만]
- 입식 스테이크 전문점 [이끼나리 스테이크]
3) 장수 성공기업의 성공점포
- 도시락 공장, 이자카야, 게요리전문점, 햄벅스테이크전문점 등
4) 일본 전통요리 전문점
- 샤부샤부, 초밥, 템프라
5) 디지로그(디지털+아날로그)로 성공한 기업 [마루가메제면소]
□ 연수 대상국 및 기간
연수대상국 | 연수기간 | 비고 |
일본(동경) | 2015. 3. 2(월) ~ 3. 5(목) | 3박 4일 |
□ 연수인원: 44명 (연수자 42명, 알지엠컨설팅 인솔자 2명)